[윈도우] 윈도우 XP에서 클리어 타입 글꼴 사용하기

맑은 고딕.
오피스 2007을 설치하거나 익스플로러7을 설치하거나 비스타를 깔면 기본 폰트로 적용되는 맑은 고딕.

하지만 윈도우 xp에서는 웹상에서 보이는 맑은 고딕체들이 예쁘게 보이지 않는다.
그것은 맑은 고딕에 알맞은 클리어타입을 지정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클리어타입은 글꼴에 여러가지 색상을 사용하므로써 가독성과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고 한다.

맑은 고딕 폰트를 설치했다면 그 이후에는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 > 화면 배색 -> 고급에서 항목 부분을 선택해서 글꼴을 모두 맑은고딕체로 바꿔주면 된다.

그리고 익스플로러에 적용한다면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 옵션 – > 글꼴에서 웹페이지 글꼴을 맑은고딕으로 선택한 후에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 옵션 – > 사용자 서식 -> 웹페이지에 지정된 글꼴 스타일 무시에 체크하시고 확인하면 된다.

설치후에 글꼴이 흐릿하게 보이신다면 아래 주소로 최적화 주면 돤다.
http://www.microsoft.com/typography/cleartype/tuner/Step1.aspx
여기서 Turn on ClearType 에 체크표시를 한 후에 자신이 보기에 가장 알맞은 값을 선택해 주면 된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b/7/0/b7019730-0fa3-47a9-a159-98b80c185aad/setup.exe
ClearType Tuner PowerToy를 다운 받아 설치후에 제어판에서 설정해도 된다.

적용이 되지 않는다면 디스플레이 등록정보의 효과에 화면글꼴 가장자리 다듬는 방법사용에 ClearType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출처 : http://cafe.naver.com/lgxnot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7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