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추천★] Kill Bill vol.1 킬빌1
내가 대학에 입학했을 때 이미 세간에 화자로 부상하고 있던 인물이 바로 쿠엔틴 타란티노였다.
그는 비교적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또 이야기거리를 제공하였으니
대부분 영화를 좋아한다는 사람들이면 흔히 그를 이야기하곤 했다.
개인적으로는 쿠엔틴 타란티노의 의례 말많은 영화들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그다지. 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래도 부인할 수 없는 것은 잘 만든다는 것.
특히 남들이 천재라 부르는 그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연출자로써 완벽하게 모든 것을 컨트롤 하는 그 능력은 정말 탁월하다고 본다.
이번 Kill Bill은 내가 극장에서 보기를 거부하고 (삭제 등의 이유로) 완벽한 버전을 볼 수 있을때까지 기다리고 기다린 보람이 있었다.
혹자는 Kill Bill이 뛰어난 예술영화인것 처럼 말하고는 하는데 개인적으로 그런 의견엔 동의하지 않는다.
Kill Bill을 위한 장르가 만들어진다면 그건 오마쥬일 것이다.
시종일관 오마쥬를 연상케하는 비디오와 오디오는 정말 혀를 내두르게 한다.
특히 내가 가장 감탄 했던 부분은 바로 이 장면! 어디선가 본 것 같지 않은가?
사무라이 픽션과 수많은 쇼브라더스 영화들.
이 장면에 들어서선 거의 1편을 위한 감독의 의도를 충분히 짐작케하고도 남는 일이었다.
킬빌이 잔인한 것은 도대체 왜일까?
쿠엔틴 타란티노의 예전 영화들도 이미지가 잔인했다고 볼 수는 있지만 킬빌은 그자체로써 잔인한 이미지를 직설적으로 말한다.
또한 감독의 사무라이를 비롯한 일본에 대한 열정도 영화의 일본도를 제외하고도 일본판 킬빌이 존재한다는 사실에서도 쉽게 느낄 수 있다.
결과론적인 이야기지만 킬빌의 수많은 영화에서의 차용은 성공적이지만 새로운 이미지를 기대했다면 조금은 실망일 수 있을지 모른다.
이 타이틀은 DVD치고는 매우 우수한 화질과 음질을 자랑한다.
DTS가 왜 DTS인지 들려주는 사운드, 그리고 수많의 테마색의 변화에도 뛰어난 색조력을 자랑한다.